건설업에 근무하는 일용직 근로자의 퇴직금 지급 및 출퇴근 기록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제회 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제회 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시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설 근로자 공제회 카드 신청하기
건설근로자 하나로 전자카드 발급은 우체국 및 하나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발급신청을 진행하거나 외국인 또는 본인명의 스마트폰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로 전자카드 발급시 필요 서류
1. 내국인 근로자 : 신분증, 기초 안전 보건교육이수증
2. 외국인 근로자 : 외국인 등록증, 기조 안전 보건교육이수증 ( 단, H-2 비자 소지자의 경우 건설업 취업인정증 필요 )
외국인의 경우 비대면 신청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건설근로자 공제회 카드 발급 필요 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건설 공제회 전자카드 이용방법
전자카드를 발급 받은 근로자의 경우 카드 태그를 이용하여 본인의 출퇴근 기록을 누락없이 기록할 수가 있습니다.
단말기에 전자카드 태그 > 단말기에 지문 등록 후 인증 > 모바일 앱 출퇴근 신고 내역 확인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전자카드근무관리 앱을 통해 출퇴근 신고와 근로내역 조회등 관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조회가 불가능하다면 공제회 홈페이지에서 정보 입력 후 나의 근무 일수 확인 및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4년부터 모든 사업장에서 전자카드 사용이 의무회 돠었습니다. 공제회 하나로 전자카드 사용시 퇴직공제금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건설근로자 일용직 근무자라면 반드시 건설근로자 공제회 카드 발급 후 등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하단 관련글을 통해 누락된 환급금 찾기를 진행하여 소멸되기 전에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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