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in Jeju/enjoy food

우도 2박3일 정리 숙소 맛집 내돈내산 우도여행기록 성산항 시간표 우도가는방법

by 이부농 2024. 10. 11.
반응형

섬속의 섬 우도가는 방법 성산항 시간표와 우도에서 머물기 좋은 곳들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에서 우도 가는 방법은 두가지 이며 출발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방법

 

 
우도를 가기 위해서는 배편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저희는 성산항에서 출발하였고 여름 휴가철이라 그런지 배는 약 30분 간격으로 오고가고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우도로 가는 배편 항구 위치 요금 정보

 

 
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배는 성산항과 종달항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성산항: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며, 천진항과 하우목동항 이용가능
운항 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약 30분 간격으로 운항합니다.
 
종달항: 하루에 6편 정도 운항하며, 성산항보다 적게 운항합니다
 
우도 배편 요금 정보 왕복요금

성인10,500원
중,고등학생10,100원
초등학생3,800원

 
제주 도민의 경우 공원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기

 
 

우도 숙소 정하기

 

 
우도는 보통 당일로 한바퀴 돌며 관광을 하기도 하는데요. 처음으로 우도에서 숙박을 하기로 하고 숙소를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알아본 숙소이지만 위치가 너무 좋았던 아래의 숙소는 우도 서빈백사 하고수동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제주우도바람이야기펜션 입니다.

 
펜션 통창에서 우도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담기는 곳으로 특별함은 없지만 가족들과 오붓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이른아침 눈뜨자마자 해수욕장으로 달려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담한 숙소라서 더 오붓하게 보낼 수 있었고 무엇보다 숙소 주변에 맛있는 식당도 많아서 2박 하는동안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우도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섬소나이는 우도 방문할때마다 식사하고 오는 곳인데요. 일반 짬뽕하고는 확연한 다른 맛이에요. 면에 톳도 들어가고 해산물도 가득 들어있는 짬뽕으로 자꾸자꾸 생각나는 곳이에요. 웨이팅 있으니 캐치테이블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줄서기 하실 수 있습니다.
 

우도 먹을 거리 추천

 

 
우리가 머물렀던 바람이야기펜션 근처에는 식당과 카페들이 참 많은데요. 너무 배가고파서 대기 없는 곳으로 들어가 첫번째 식사를 하였습니다.
 
 
 
 

하고수동 앞 우도한끼

 

우도는 역시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너무 맛있었던 섬소나이 짬뽕

 

섬소나이!
우도카페 하꼬야

 

팜파스 뷰가 이색적인 우도꽃길 햄버거

 
우도안에는 그린마트라는 대형 마트가 있는데요. 급하게 약이 필요한데 보건소도 문을 닫았다면 우도그린마트에서 비상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기본 약은 어느정도 구비되어 있었지만 그린마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약을 판매하고 있으니 혹시나 우도 여행 중 약이 필요하다면 그린마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힐링여행 제주 우도여행

 

우도에서는 그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그냥 바다만 바라보고 있어도 마음이 여유로워 지는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섬안에 관광객이 모두 빠져나간 그 시간이 정말 너무 고용하고 차분하게 느껴졌는데요. 북적북적했던 낮과는 다르게 어둑어둑 해질때 우도는 정말 고요하고 평화롭고 여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우도를 당일로 급하게 다녀오셨다면 꼭 한번쯤은 숙박을 하셔서 저녁시간의 고요함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제주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 관련글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