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in Jeju/play fun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파충류카페 스마일러

by 이부농 2023. 1. 25.
반응형

파충류와 금붕어, 귀여운 토끼를 만날 수 있는 제주시 파충류 카페 스마일러입니다. 아이들은 물론 파충류를 좋아하는 누구라면 반하실만한 곳으로 분양도 가능한 곳이지 제주여행 가볼 만한 곳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스마일러
제주시 애월읍 상고길 47
070-8285-7558
매주 수요일 휴무

5세 ~8세 남자 친구들은 대부분 파충류를 좋아하고 몇몇 친구들은 집에서 직접 키우기도 하는데요. 스마일러 카페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지만 분양도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설명도 듣고 분양에 필요한 물건들도 구입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제주 이색카페 스마일러


비어디드래곤, 레오파드게코, 소라게, 크랩, 블루텅 등등 다양한 종류의 파충류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직접 체험을 해볼 수는 없지만 개체 수가 다양해서 보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스마일러 이색카페는 파충류뿐만 아니라 야외에도 토끼와 염소, 돼지, 기니피그가 있고 앵무새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흔들 그네와 미끄럼틀도 놓여 있었습니다. 야외에 있는 친구들에게 당근 먹이를 주며 한참 동안을 밖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도 있었습니다.


최근 제주에는 스마일러와 같은 이색 파충류 및 동물카페가 많이 있는데요. 여러곳을 가 보았지만 제가 가 본 곳 중에서는 애월 스마일러가 가장 관리가 잘 된 곳 같아요. 다른 곳은 입구에서부터 냄새가 나거나 배설물들로 하여금 조금 좋지 못한 환경이 보였는데 이곳은 그런 불편한 것들은 없었습니다.

또리라는 앵무새인데 말을 따라한다고 했지만 아무리 앞에서 말을 걸어보아도 미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ㅠㅠ

스마일러에서는 유튜부 구독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귀뚜라미, 밀웜 같은 파충류 먹이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아무래도 생물 먹이를 택배로 받다 보면 폐사율이 높은데요. 직접 매장에서 구입하면 아무래도 덜 폐사하기 때문에 직접 가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당근 먹이주기 체험을 하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작은 컵에 담긴 당근은 순식간에 동이 납니다. 밖에 있는 동물뿐만 아니라 안에 있는 육지거북과 이구아나도 당근 먹이를 먹습니다.

직접 주면 손을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망에 꽂아서 먹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 파충류카페 스마일러는 36개월 이상부터 입장료를 받습니다. 입장료는 4천원으로 첫 메뉴 주문 시 입장료만큼 할인을 해주십니다. 선주문 후 관람하며 외부 음식은 반입금지입니다. 매주 수요일 휴무이니 가실 분은 참고해 주세요!

동물들을 관람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냄새가 조금 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인상이 찌푸려질 만큼 지독하지는 않기 때문에 관람하는 동안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혹시 장기간 집을 비워야 하신다면 호텔링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시면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마일러는 파충류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신기한 모양을 하고 있는 물고기들도 있었고 분양도 가능한 곳입니다.

붕어 먹이 주기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볼거리와 놀거리가 참 많은 곳입니다.

스마일러카페에서는 악어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먹이 주기나 그런 체험은 할 수 없지만 악어를 이렇게 만날 수 있는 것도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다양한 동물들이 있는 스마일러 카페는 햄스터도 있었습니다. 정말 없는 것이 없었던 실내 동물원 스마일러입니다.

아이가 파충류를 좋아하거나 혹시 파충류 분양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궁금한 것을 사장님께 물어보면 바로바로 설명도 잘해주시고 분양에 필요한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곳이라 파충류 집사들에게는 필수인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