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웰 릭스 음식물 처리기 찐사용 후기 장단점 알아보기

by 이부농 2023. 2. 27.
반응형

주방을 아무리 깨끗하게 치워도 날파리가 계속 생기고 냄새나는 음식물쓰레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심각하게 음식물처리기를 고민하면서 어떤 것이 좋을지 검색도 많이 해보았는데요. 종류가 워낙 다양했지만 제가 중점적으로 두고 비교했던 것은 간편한가, 번거롭지 않은가였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웰릭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찐 사용 후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물처리기 장단점

사용하다보면 분명 단점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그 단점이 장점을 절대 이기지는 못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를 집에 설치한 이후 냉장고 청소가 너무 쉬워졌고 냄새나는 음식물쓰레기를 간편하게 치울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삶의 질이 매우 상승한 기분이 듭니다.

 

저희 집에 설치한 모델은 웰 릭스 DK-W2020 입니다. 일단 저희 집 주방은 수납공간이 매우 적고 개수대도 넓은 편이 아닙니다. 음식물 처리기 모델 중 빌트인 모델의 단점이 싱크대 하부 공간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이 고민하실 텐데요. 설치 당시 기사님도 미생물처리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고 하셨는데요 잡다한 주방 용품들은 수납이 거의 다 되더라고요. 하단에 들어갈만한 물건들만 추려서 테트리스 하듯이 수납하니 남은 공간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1. 씽크대 하부 수납 불가?

 

미생물 처리기와 커다란 분쇄기통으로 자리차지를 하지만 여유 공간이 있기 때문에 남은 공간은 주방용품 또는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2. 분쇄되는 소리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는 씽크대에 바로 설치함으로써 기존에 쓰레기를 다시 다른 장소로 옮기는 불편함 없이 설거지를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만 맷돌식으로 음식물을 분쇄하고 미생물 처리기로 흘려보냄으로써 소음은 조금 발생하는데요. 이때 소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꽃잎모양 거름망이 닫혀져 있는 상태로 기계를 작동시키면 소리가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혹시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다른 것이 분쇄통 안에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거름망을 꼭 덮어놓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동을 시키면 물이 회오리치며 흡수하면서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합니다. 웰릭스를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마지막에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웰릭스 음식물처리기가 작동되는 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음식물 처리기를 비교해 보면서 베란다에 두고 사용하는 제품들도 있었고 종류가 다양했는데요. 어차피 제가 싫었던 것은 쓰레기를 정리해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그런 작업이었습니다. 외부에 두고 사용하는 제품들 역시 쓰레기를 그 제품으로 옮기는 작업은 계속해야 했고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는 방식이라 냄새도 나고 다시 음식물을 투입할 때면 보기 싫은 찌꺼기들을 보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웰릭스는 설거지하면서 바로 흘려보내는 방식이라 번거롭지 않았고 보기 싫은 찌꺼기들의 흔적도 없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씽크대 위에서 분쇄되고 난 후 미생물처리기에서 일정시간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씽크대 안에 설치되어 있어서 문을 닫아두면 소리는 줄어들기 때문에 신경 쓰일 만큼은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는 웰릭스의 단점은 씽크대 하부장 공간차지, 소음, 씽크대 냄새 정도입니다. 하지만 장점은 음식물처리하기가 간편하고 냄새나는 음식물쓰레기를 직접 만지지 않아도 되고 옮기지 않아서 쓰레기를 흘리거나 그렇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장점이 단점을 이기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내용은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하거나 단점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저 정도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사용 팁!

주의사항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을 넣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 닭뼈, 젓가락, 소주잔, 플라스틱, 오도독뼈(오돌뼈)등
한 번에 많은 양의 쓰레기를 처리하지 말 것
작동할 때는 무조건 물을 틀고 작동시킬 것

 

 

 

 

 

 

냉장고 청소를 하면서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한 적이 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미생물 처리기에서 뭔가 부러지는 듯한 특특 소리가 들렸습니다. 며칠동알 계속 특특 소리가 나서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혹시 물이 부족해서 일 수도 있어서 분쇄통은 비어있는 상태로 물을 모았다가 작동시키기를 여러 번 시도했습니다. 그랬더니 특특하던 소리가 멈췄습니다. 아마도 많은 양의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물이 부족했던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그 뒤로 쓰레기의 양이 조금 많다 싶으면 물을 더 많이 흘려보내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기준 분류 껍질 바나나 귤 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잘못 버리면 과태료 부과되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금까지 일반쓰레기라고 알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음식물쓰레기로 바뀌어버린 품목도 있고 사실 제대로 분리하는 게 헷갈리

ebunong.tistory.com

혹시 음식물처리기를 살까 말까 고민하신다면 어떤 형태이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각 제품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하더라고요. 제가 웰릭스 제품을 설치했을 당시에는 한 달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하더라고요. 저는 지인 추천으로 3개월 무료 이용으로 접수해서 무료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꼭 좋은 이벤트 혜택도 누리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