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news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팁 건강한 모발 가꾸는 방법

by 이부농 2023. 2. 3.
반응형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나쁜 습관들을 알고 계시나요? 나쁜 습관을 바로잡는다면 유전 영향이 아닌 후천적인 외부의 요인으로 인한 탈모는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들

아래와 같은 습관들은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들이지만 탈모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나쁜 습관들을 고치고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팁 건강한 모발 가꾸는 방법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팁 건강한 모발 가꾸는 방법

1. 아침에 머리감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머리를 감고 하루를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아침에 머리를 감고 장시간 외출을 하고 나면 하루 종일 분비된 피지와 각질이 엉기게 되고 노폐물이 섞여서 모공을 막아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아침보다는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빗 방치

머리를 빗는 빗으로 하여금 탈모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빗은 각종 유해물질로 오염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오랜 기간 세척하지 않은 빗은 노폐물과 비듬 지방이 계속 쌓여있습니다. 빗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머리를 잘 말리지 않는 경우

머리를 감고 난 후 젖은 머리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쉰내와 같은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젖은 머리는 비듬균과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염증을 발생시키며 탈모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 방법 6가지 팁 건강한 모발 가꾸는 방법

4. 뜨거운 바람으로 두피 가까이 드라이하기

드라이기를 두피 가까이 사용하면 뜨거운 바람이 모낭을 자극하여 두피의 온도를 높이게 됩니다. 뜨거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두피에서 30센티 이상 떨어뜨려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머리카락 자주 만지기

머리카락을 돌돌 말거나 계속해서 만지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물리적인 외부의 힘으로 모발이 탈락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자극으로 모낭의 기능이 약해져서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한 방향 가르마 유지

가르마가 있는 부분의 두피가 오랫동안 자외선에 노출되면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되어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틈틈이 가르마의 방향을 바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모두 탈모를 유발하는 행동들이었다는 사실이 굉장히 놀랐습니다. 탈모는 유전학, 호르몬변화, 스트레스, 특정 약물과 노화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다른 요인으로는 과도한 헤어스타일링, 헤어제품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나의 머리카락을 위해 오늘부터라도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고 건강한 두피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